박정희 대통령이 좋아하시는 이사진을 아십니까 ?  평생을 국방분야 통신발전을 위해서 헌신하신 서정욱 전 과기부 장관님께서 가장 아끼는 사진입니다. 이 사진 뒷면에 보이는 구호는 바로 " 통신장비에 대한 신뢰성이 바로 조국에 대한 신뢰감 " 을 의미하는 것으로 장비 하나를 만들더라고 최선을 다해서 명품장비를 만들어야 한다는 사명감을 표시하는 구호로서 현대를 살아가는 통신분야에 관계하는 모든 분들은 꼭 마음속에 담아 두어야 할 사진이라 생각을 합니다.

서정욱 박사님께서는 현재 PicoCast 포럼의 의장을 맡고 계시고 좀더 미래 통신을 위해서 PSC(Personal Space Communication : 개인공간 통신)협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미래 통신은 사업체에 종속되는 통신이 아닌 개인공간을 표준화 시킴으로서 개인이 중심이 되는 통신을 5세대 통신이라고 명하여 세계표준화를 추진 ISO 29157를 이미 획득하여 국내 기술이 세계기술의 표준화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인으로 자부심을 갖어야 할 협회를 이끌고 계십니다.

이 사진은 5세대 통신인 PicoCast기술을 전통신 장군과 실무자를 대상으로 국방회관에서 실시할때 촬영한 서정욱 박사님 사진입니다.

PicoCast기술의 근원은 우리 군에서 현재 주 통신체계로 사용하고 있는 Spider체계 사업을 담당했고, 현재 사용하고있는 P-999K를 개발하신 류승문 박사님께서 20년 전부터 연구한 기술로서 이 사진은 류박사님께서 5세대 통신에대한 표준화를 위해 국제기구에서 발표하시는 모습입니다.


이 심볼은 바로 5세대 통신을 상징하는 심볼로서
가운데...P ...(Personal : 개인을 의미함)
주변은 5가지의 G로서 둘러 싸여있는 것을 나타내는 것으로
5G에서 G의 의미를 협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의하였습니다.
 
ü Global area & application
ü Green power saving
ü Genuine service
ü Genomic structure
ü   GOSPEL network

특히 여기서 사용하는 GOSPEL  Network를 상징하는 심볼( 파도처럼 퍼져나가는 것 : 무선을 의미하고, 이 무선은 아래 교환기 시스템 유선을 상징하는 것과 연동됨)은 통신발전에 대한 기대와 비젼을 나타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방정보통신 협회는 PicoCast 포럼과 협약을 체결하여 군의 정보통신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국제 정보통신협회인 미국의 AFCEA와 협력을 통해서 첨단 기술의 소개 및 교육 등, 선진국에서 갖고있는 Know How를 국내 접목시키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 본 포스팅 내용을 인용이나 발췌하여 사용시에 댓글로 사용하는 목적을 사전에 댓글요 청하여 저자인 김관호에게 허락을 구하셔야 합니다. 
본 컨텐츠에 대한 지적 재산권, 이미지 출처에 대해서는 제가 개인적으로 모두 연구 및 협업을 통해 글로벌하게 얻은 내용이므로,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Posted by Better ! Faster ! Cheaper ! 통하라 !